제사장이 된다는 것

제사장이 된다는 것


1. 

죄인을 불러 사랑을 해 준 이유는 

하나님을 꿈꾸는 자로 삼기 위함이다. 


2. 

이모가 있었기 때문에 

돈을 함부로 쓰는 경향이 있었다. 

부족하면 또 구하면 된다는 생각이 있었다. 


3. 

피 값을 경홀히 여긴 결과

하나님으로부터 / 이모로부터 

단절되었다(쫓겨났다)


4. 

이모가 원하는 것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우리들 스스로가 책임지는 자로 나아가는 것이다. 


5. 

마음을 지키는 것


6.

앞으로 쓸 돈을 어머니와 나눈다. 

어머니께 먼저 필요한 금액을 묻는다. 


...

하나님은 단지 앞선자가 머뭇거림에 화가 나셔서 

내게 기회를 주시는 것일까


나를 준비시키기 위해서 나를 좇아내신 것일까



7. 

나는 피 값을 경홀히 여길 수 없다. 

부모와 내 방탕함에 대한 값을 치러야 한다. 

책임을 지려 한다면, 현금서비스를 받던 카드값이 연체가 되던 내 선에서 해결해야 한다. 

그러나 내 방법으로 책임지려 하는 것은 안된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나로 하나님을 선택하게 하고 싶어함이다. 

이모에게 돈을 빌려야 겠다.

하나님 앞에서 나를 당당하게 만들고 싶으실 것이다. 

내가 구걸하거나, 내가 무책임하거나 하는 자로 만들고 싶지 않다. 


8. 

거래

필요한 돈이 있으면 구하되

갚을 수 있는 만큼을 구하라


10분의 1 교회에 낼 것

10분의 2 이모에게 드릴 것


직장


9. 

선택할 것


주어진 것들을 무조건 먹음이 아니라

내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자로 서기 위해

내가 해야할 것,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선택할 것






반응형

'climacus 기록 >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 다음날  (0) 2012.10.02
예수가 십자가 처형을 당하던 날  (0) 2012.09.27
마음의 좌표  (0) 2012.09.22
그는 누구인가  (0) 2012.05.10
창의력은 엉뚱함이나 산만함을 의미하지 않는다.  (0) 2012.01.24